atm 통장정리 하는법 직장생활 하면서 자주 하는데
전에는 그냥 월급받는 주거래 은행 계좌에 세금과 신용카드 결제 통신비등 여러가지 알아서 빠져나가도록 설정해놓고 그냥 가끔씩 잔고가 얼마나 남았는지 살펴보는식 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정확히 어디서 얼마만큼 금액이 나가고 지난달에 비해선 차이가 어느정도 되는지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 지나갈때가 많았죠.
열심히 일해서 수입을 올리는것도 중요하지만 자산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소용없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엔 한달에 두어번씩 신용카드 결제되는 날짜라던지 세금이 많이 빠지는 기간에는 반드시 해당 내역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어떤점이 달라졌는지 확인해보고 있습니다!
별거 아닌것 같지만 막상 이렇게 해보니 전달에 비해 몇만원이라도 소비가 더 심했던 종류가 무엇이 있었는지 파악할수 있게 되었어요.
가계부 작성을 하는 주부나 회사다니는 직장인들도 늘어나는것 같고 이렇게 어떤부분에 중점을 둬야하는지 알게되면 그 뒤로는 조금이라도 이와 관련해서 조심해서 지출을 하게 되므로 어느정도 도움이 되더군요.
대충 머리속에 생각하는것과 차이를 눈으로 직접 보는것은 다릅니다.
예를들어 저는 일주일에 한번씩은 친구들과 모임도 갖고 취미생활을 같이 하기도 했는데 어느순간 여기에 들어가는 금액이 너무 커져버리게 되는것 같아서.
장비구입과 음식값등 세부적으로 따져보니 그전에 비해 수십만원씩 더 쓰게 되는걸 알게되어서 모임 횟수도 줄이고 다른 개인 여가 활동을 찾아보고 있는데.
저의 경우 이런식으로 은행 atm 통장정리 하는법을 습관처럼 하다보니 자세한 내역 확인을 하기전엔 그냥 단순히 전에비해 조금 더 쓰는편이라는 생각정도만 하고 있었는데 막상 정확한 액수와 수치를 보고 나니 바로 바꾸게 될때가 자주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