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

직장출근 시간 생각보다 중요하네요

by 후냐씨 2019. 12. 7.


직장출근 시간 생각보다 중요하네요

 

예전에는 회사를 고르는 기준 중에서 제가 살고 있는 서울이면 그냥 무조건 오케이 였었는데 최근엔 직장출근 시간만 한 시간 반 정도가 걸리면서 너무 지칩니다.

 

 

예전에 다니던 회사들은 지하철 이라던가 대중교통 포함하더라도 40분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서 그나마 편했습니다.

 

일단 집에서 회사가 멀게되면 생기는 일

 

같은 직장에선 일산이나 경기도 외곽에서 오는 사람들도 꽤 많은데 한창 일할 시간에 피곤해 못 견뎌하는 모습들을 보니까 이것도 일자리 구할 때 꼭 참고해야 할 사항인 듯합니다.

 

 

현재 사무실도 원래는 이렇게 한 시간 이내로 가능한 곳이었는데 다니는 도중에 이전을 하면서 지금처럼 일이 틀어져 버렸네요.

 

처음에는 같은 서울이고 평소보다 지하철로 몇 번 더 갈아탄다고 뭐 얼마나 힘들겠나 했었는데 중간에 2번 정도 환승해서 갈아타야 하니 이거 걸어 다니는 것도 꽤 지칩니다.

 

 

개인 사생활이 없어짐

 

아침 출근도 문제지만 퇴근 후의 원래 일상이 정말 꼬여버린 듯한데 나름 알차게 보내려고 근처 헬스도 끊어놓고 했지만 확실히 일 끝나고 집에 도착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 피곤해지고 잠만 늘어가는 것 같아요.

 

 

일 마친 후 약속도 거의 안 잡게 되고 일단 집에 빨리 가는 게 목표가 돼버리니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늘어갑니다.

 

만약 사회초년생이라던가 새롭게 일자리 구할때 알아볼 정보를 찾는다면 반드시 출퇴근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