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뱅의 성장이 무섭네요. 카카오 뱅크 코스피 상장 이틀째지만 현재 주가 시가총액 9위까지 올라갔습니다. 시가총액은 37조 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아까 낮에 뉴스를 봤을 때 시총 10위까지 올라갔다고 봤었는데 몇 시간 사이에 한 단계 더 상승했군요.
카카오 뱅크 코스피 시가총액 10위에서 9위로 상승
카카오 뱅크란
- 카카오 뱅크 일명 카뱅은 인터넷 은행으로 모바일로 접근하기 쉽고 절차가 간단해서 빠른 계좌 개설 등 여러 가지 장점으로 많아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 그동안 일반 금융권과 다르게 복잡한 절차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계좌 개설을 하거나 1 금융권 은행들과 비슷한 금리 수준의 마이너스통장 대출 이용이 가능해서 주위에서도 카뱅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카카오 뱅크 MSCI 조기 편입
- 이번 카카오 뱅크 상장 호재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모건 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 MSCI 지수 조기 편입 소식이 전해지며 주가 상승의 이유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MSCI 모건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 지수란
- 국제금융 펀드 지수로써 미국 모건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사에서 발표하며 이와 함께 FTSE 지수 두 가지가 대표적이다.
한편 비슷한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타 기업들에 비해 영업이익면에서 낮은 카뱅이 상장 효과로 더 높은 시총을 기록한 것에 대해 일부에서는 고평가 된 거 아니냐는 말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주식하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지금 이 시점에서 카카오 뱅크 주식 매수를 해야 하나 아니면 더 이상은 힘들지 않을까 주저하며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