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원룸 자취 준비물 필요한것으로 골라보면

by 후냐씨 2018. 9. 29.


저도 대학생 자취를 해본 적이 있었는데 저처럼 원룸 자취를 할 경우 준비해야 할 원룸 준비물이 어떤 게 필요한지 제 경험과 노하우로 원룸 자취 필수템 그리고 함께 가져가면 좋을 자취 필수품들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대학 다닐 때와 입사 초기에 모두 본가에서 직장 거리가 꽤 있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통학이나 출근이 불편하기에 근처로 옮기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전월 셋방 구하기 위해 부동산도 많이 돌아다녀보고 전월세 보증금 때문에 은행에도 들려서 알아보곤 했었습니다.

 

- 원룸 구하는 팁 전월세 이사집 구하기 [관련글 보기]

 

- 월세방 구하기 계약 후 전입신고와 확정일자 [관련글 보기]

 

- 집 구할 때 주의사항 보러 갈 때 체크리스트 내용 체크 [관련글 보기]

 

- 자취생활 꿀팁 정리할 때 몇 가지 [관련글 보기]

 

요즘에도 빌라 원룸 월세 또는 반전세 집 구하기 위해 찾는 경우가 많은데 아파트 빌라 부동산 가격 상승 때문에 덩달아 전세 월세 가격 비용이 모두 매년 오르고 있는 것 같아 원룸 월세 가격을 여러 곳 다니며 잘 비교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요약-사진

 

일단 대학생 자취던 직장인이던 혼자 살아본 경험자로써 말하자면 사람마다 각자 취향이나 개성이 다르니 차이는 있겠지만 집에서 지낼 때와 비교하면 불편한 것과 생활비처럼 계산하고 생각해야 할게 많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원룸 자취 준비물 기본적으로 생필품

 

 

예전에는 몰랐는데 1인 자취 생활비로 흔히 제일 많이 써야 하는 티슈와 휴지 비누를 비롯해서 식비로 들어가는 금액도 한 달 단위로 통계를 내보면 꽤 벅찰 수가 있어요.

 

  • 그래서 주변 1인 자취하던 친구들 보면 대부분 이런 생필품들은 본가에서 대량으로 가져와서 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요즘엔 인터넷 쇼핑몰과 홈쇼핑이 워낙 잘되어있어서 생수를 비롯해 여러 가지 일상생활에 필요한 자취 필수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가 있어서 편한 것 같은데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편이 아니라면 이 또한 생활비가 추가돼 부담될 수 있으니 가계부 작성을 하던가 계획을 세워두고 기간별로 구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원룸 자취 필수품 옷가지와 이불 침구

 

 

  • 제가 대학생 자취나 직장인 때도 혼자 살아보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은 계절별로 옷이나 이불 등을 제대로 갖춰놓지 않으면 고생한다는 것인데요. 아무리 신축 빌라 원룸 건물이라도 여름에 덥고 겨울에 추운 곳들이 많기에 철저히 준비해야 해요. 이걸 잘 모를 땐 세탁이나 관리 등의 이유로 딱 입을 것만 가져갈 때도 있는데 계절별로 그때마다 시기에 맞게 갖춰 놓는 게 좋아요.
  • 보통 여름과 겨울로 나눠서 여유 있게 여벌을 마련해 두는 것이 나중에 생활할 때도 편하더군요.

 

원룸 자취 필수 템 주방용품 그릇과 식기

 

 

  • 혼자 사는 것에 로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꽤 있어서 분위기 있게 요리를 해 먹는다던가 친구들과 매일 파티를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데 문제는 이후 설거지예요. 저도 처음엔 매장과 시장을 돌아다니며 마음에 드는 예쁜 접시와 그릇들을 잔뜩 골라서 가져다 놓고 기분을 내곤 했었는데 이렇게 한 달 이상을 못 가더군요. 그러다 1년 정도 지난 후부턴 아예 요즘 많이들 이용하는 식판으로 대신해서 사용했는데 얼마나 편하던지. 남자인 경우 저도 그랬지만 남자 자취 필수템으로 식판을 사용하면 혼자 식사하고 설거지할 때도 빠르고 간편해서 예전처럼 설거지 안 하고 쌓아두는 일이 없어서 좋아요.
  • 만약 이런 자취 생활비 비용을 아끼고 싶은 분들은 요즘엔 주변 마트 그중에서 다이소에 가면 일상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다이소 자취 필수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니 필요한 물건들을 살펴보면 도움이 됩니다.
  • 저 같은 경우 다이소 자취 필수템으로 구입했던 게 주방용품 그중에서도 물컵과 냄비 등이고 이외에도 수세미등 자취 필수품 필요할 때마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프라이팬부터 냄비나 접시 등도 모두 5천 원 미만으로 구입할 수 있으므로 생활비 여유 없는 혼자 사는 자취생들이 자주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 이것 말고도 깔끔하게 살길 원하는 여성분들의 경우 여자 자취 필수템으로 청소도구도 함께 원룸 자취 준비물로 챙겨가면 좋은데 창문을 열어놓지 않아도 퇴근하고 돌아오면 옷에 붙어서 들어오는지 바닥에 먼지도 많이 쌓이고 지저분해질 때가 많아요. 거기다 과자 같은 간식을 먹고 부스러기라도 흘리면 좁은 공간에서는 사는 경우 손발에 닿을 때마다 굉장히 신경 쓰입니다.
  • 그래서 간단하게 구할 수 있는 빗자루와 쓰레받기 정도는 가지고 있는 게 좋고 요즘엔 방이라던가 적은 공간이라면 한 손으로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제품들도 있으니 한 번씩 살펴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 월세방 구하기 계약 후 전입신고와 확정일자 [관련글 보기]

 

- 원룸 구하는 팁 전월세 이사집 구하기 [관련글 보기]

 

- 자취생활 꿀팁 정리할 때 몇 가지 [관련글 보기]

 

- 집 구할 때 주의사항 보러 갈 때 체크리스트 내용 체크 [관련글 보기]

 

최근에는 원룸 옵션 기본 세팅으로 에어컨과 세탁기 등 여러 가지 구비되어 있을 때도 많아서 원룸 자취 준비물로 간단하게 가져갈 수 있는 원룸 자취 필수템 자취 준비물 리스트들만 챙겨가는 사람들도 꽤 있는데 위의 내용들을 함께 참고하시면 원룸 자취 필수품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