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바 이력서 제목 쓰게될 경우엔

by 후냐씨 2018. 6. 19.


아르바이트 구할 때 대부분은 그냥 내용만 작성해서 내게 되거나 하는데 가끔 인터넷으로 보내야 할 땐 이렇게 알바 이력서 제목까지 필요해서 고민하는 사람들도 있으므로 이력서 제목은 어떻게 써야 하는지 알바를 했었던 제 경험으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반 편의점부터 기업 사무직 이력서까지 다양하게 필요할 때가 많은데 우선 종류별로 적어보자면 보통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일반 점포나 편의점 같은 체인점일 땐 아르바이트 채용하는데 복잡하게 자격 조건을 상세 이력서로 요구하지 않고 단순 기본사항만 갖추면 무리 없이 일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중에서도 가게나 점포에 아르바이트 구함 전단지가 붙어있거나 인터넷으로 상시 채용하는 경우 사람 구하기가 어렵다는 뜻이므로 개인 이력서로 지원하면 대부분 합격되곤 했는데 예를 들어 적정 나이와 학력 정도만 갖추어도 무방하며 업주에 따라 가까운 곳에 거주할수록 더 쉽게 채용되었고 요즘 고액 알바 종류를 찾아보고 배달 알바 투잡을 뛰거나 이삿짐 택배 상하차 또는 공장 이력서를 지원하는 경우도 내용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알바 자기소개 면접 팁 어떤 것이 있을까 [관련글 보기]

 

- 알바 수습기간 급여 미리 체크해 보고 [관련글 보기]

 

- 투잡알바 직업종류로 어떤 것이 좋을까 [관련글 보기]

 

- 주말알바 시급 체크해 보고 지원해야 [관련글 보기]

 

편의점 알바 이력서를 작성한다면 나이와 학력 거주하고 있는 주소 정도만 제목과 내용에 적어도 되는 경우가 많았고 사실 방문했을 때 점장이나 업주가 있다면 바로 그 자리에서 간단한 개인사항들을 이야기하고 언제부터 일할지 정해주고 이력서는 나중에 가져와도 된다고 할 때가 많았습니다.

 

회사 기업 이력서일 땐 위와 다르게 경력사항이나 자격증 여부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곳이 많았는데 대표적으로 대학생 때 기업의 사무직 입사하기 위한 인턴 이력서를 제출한 적이 있었어요.

 

그 당시 면접에서 채용 담당자가 다른 것은 아무것도 안 물어보고 동종업계 경력사항이 있는가와 자격증 여부만 중요하게 물어보던 기억이 나네요.  

 

알바 이력서 제목 정하는 방법

 

 

  • 우선 알바 이력서 제목으로 몇 가지를 선택해 볼 수 있는데 일단 가장 무난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적었던 내용 중에 핵심 부분을 인용하거나 본인의 장점 부분들 예를 들어 관련 직업종류 경험이 있다던지 자격증 보유 등을 알바 이력서 제목으로 적는 것이 가장 무난했던 것 같습니다.

 

알바 이력서 내는 곳에 해당 자격조건이 있는 경우

 

 

  • 만약 해당 아르바이트 일자리 채용하는 곳에서 원하는 나이와 성별 학력 등을 정해놨다면 알바 이력서 제목을 이에 맞춰서 20살 남자 어느 대학교 이런 식으로 간단하게 작성해 볼 수도 있습니다.

 

간혹 자격조건으로 아르바이트하는 가게나 점포가 있는 동네와 가까운 곳에 사는 것을 선호할 때도 있더군요.

 

알바 이력서 제목 시선 끄는 방법

 

- 알바 수습기간 급여 미리 체크해 보고 [관련글 보기]

 

- 투잡알바 직업종류로 어떤 것이 좋을까 [관련글 보기]

 

- 알바 자기소개 면접 팁 어떤 것이 있을까 [관련글 보기]

 

- 주말알바 시급 체크해 보고 지원해야 [관련글 보기]

 

요즘엔 인터넷 아르바이트 사이트에 온라인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으므로 위와 같은 방법대로 고용하는 사람 입장에서 생각해 본다면 만약 지원자가 많다면 불필요하게 여러 가지 다 찾아서 읽기보다는 간단하게 제목이나 필요한 사항들만 확인해 보고 선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알바 이력서 제목 쓸 땐 채용정보 자격과 조건을 잘 살펴보고 작성하는 방법으로 하는 것이 어느 정도 적당한 답이 나올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